비료를 만드는 방법 소개!
・사쿠나 히메에서 비료라는 것은?
비료는 천수의 사쿠나 히메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비료는 쌀 농사에 사용할 수 있으며 쌀이 도정까지 끝났을때 완성 품질에 크게 관여합니다. 비료를 만들때 무엇을 넣었냐에 따라서 올라가는 능력치가 다르며, 그 소재에도 플레이어가 직접 구해서 넣어야 합니다. 또한, 비료가 과할때는 패널티가 크게 발생하기 때문에, 본인이 쌀의 상태를 하나하나 확인하며 판단해야 합니다.
비료는 아침 저녁으로 2번 만들수 있고 논에 2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료는 3요소로 기준을 잡고, 엽비 , 근비 , 수비로 그래프를 기준으로 제작합니다. 쌀의 상태에 따라서 3가지의 요소를 잘 조절해야 합니다.
・비료를 만들기 위한 루틴!
비료는 몇가지 작업으로 진행이 됩니다. [ 첫째! 거름 ] [ 둘째! 소재 투입 ] [ 셋째! 숙성 ] [ 넷째! 뿌리기 ] 로 이루어집니다. 매일 매일 해야하는 작업으로써 반드시 익혀야 할 작업입니다. 쌀을 잘 키워야 사쿠나히메의 능력치가 빠르게 오릅니다.
가장 처음에 해야할 작업은 분뇨를 퍼내는 작업입니다. 모든 비료는 화장실에서 얻을 수 있는 분료를 사용해야 합니다. 분뇨는 하루에 2번, 아침 저녁으로 퍼낼 수 있습니다. 화장실의 위치는 건물 정면을 보고 있을때 우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분뇨를 퍼내서 밭 옆에있는 거름 구덩이에 넣으면 비료 제작이 시작됩니다.
비료 제작 루틴 | |
아침 | 어제 저녁의 비료를 뿌리고, 아침에 새로 제작! |
저녁 | 아침에 제작한 비료를 뿌리고, 저녁에 새로 제작! |
단, 비료를 만들기 전에, 땅의 상태를 확인하고 비료를 만들 상태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비료가 과하면 병이 찾아오기때문에, 쌀의 상태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비료를 제작할때는 [ 엽비 ] [ 근비 ] [ 수비 ] 를 기준으로 제작합니다. 각 성분에는 [ 짐승의 발톱 ] [ 짐승의 똥 ][ 낙엽 ] 으로 그래프의 비율을 바꿀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3가지의 그래프가 꽉 차있으면 좋은 현상이 아니므로, 겨울 > 모내기 직후 > 분얼기 > 수확기 > 에 나누어서 필요한 성분을 조절합니다.
위에 언급한 재료를 제외하고 목백으로 대신 보충해서 넣을수도 있지만, 3가지 요소가 동시에 올라가기때문에, 그렇게 추천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3가지 요소에 필요한 소재를 넣었다면, 추가 소재를 넣어서 [ 양 , 맛 , 경도 , 찰기 , 윤기 , 향 ] 을 올릴수 있습니다. 능력치는 전부 사쿠나히메의 능력치에 반영되며, 능력치의 결산은 마지막 도정작업까지 마쳤을 때 추가됩니다.
추가 소재로 능력치를 올리는 것이 중요하지만, 그만큼 문제도 크게 생기기때문에, 너무 과하게 넣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추가 소재를 추가할때는 [ 방제 ] [ 방충 ] [ 방초 ] [ 독성 ] 의 수치가 올라가지 않게 잘 조절해야 합니다. 넣는 소재에 따라서 올라가는 패널티도 존재하지만 내려주는 소재도 존재하기 때문에, 조절만 잘하면 패널티 없이 비료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추가 소재에 대한 정보
추가정보에 대한 상세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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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이 조금 틀릴수도 있지만 대부분 맞다고 생각됩니다. 번역이 조금 틀리더라도 최대한 이름이 비슷한 소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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