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관련/테라리아 [ Terraria ]

[ 테라리아 ] 플랜테라 공략 ( 준비물 필수 )

반응형

플랜테라 공략


플랜테라 란?

플랜테라는 [ 기계보스 ]이후에 잡는 정글에서 등장하는 몇 없는 보스이다. 기계보스 강력한 공격력이라서 가능한 맞지 않는 전투를 해야한다. [ 신성세트 ]로도 상당히 아프기때문에 잘 피해다녀야 한다.

[ 기계보스 3마리 토벌 후 생성됨 ]

 

몬스터는 벽을 통과할 수 있지만, 공격은 통과할 수 없다. 하지만 명중률이 매우 높으므로 벽을 통해서 이동할 시간에 맞아죽는 사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아래의 공략을 보고 완벽한 장소를 만들도록 하자!

 

플랜테라는 2개의 페이즈로 나누어진다. 피가 절반이하로 내려가면 2페이즈로 돌입하게 되고, 1페이즈때는 [ 씨앗 공격 , 가시공 공격 ] 2가지의 패턴으로 공격하고, 2페이즈가 되면 꽃봉우리가 열리면서 이동속도가 크게 올라가고, 공격 속도가 빨라지고, 공격력 또한 강력해진다.


플랜테라를 잡기위한 준비물

 

[ 방어구 ]

신성한 마스크 신성한 판갑 신성한 각반

마지막으로 잡았던 기계보스에게서 드롭하는 [ 신성한 주괴 ]로 만드는 장비가 필요하다. 솔직히 이 장비로도 버티는 것은 힘들기때문에 컨트롤이 매우 중요하다. 그래도 티타늄보다 성능이 뛰어나므로 꼭 만들어서 사용하도록 하자!

각 직업 세트마다 추가 능력치가 있으며, 공통적으로 즉사를 제외한 공격을 30초마다 1회 회피시켜주는 사기스킬이 있다.

다음 단계인 [ 녹조류 ]를 사용해도 상관은 없지만 신성세트보다 약하기때문에 컨트롤이 부족한 사람들에게는 별로 비추천한다.

[ 장신구 ]


코발트 방패 바람의 발찌 십자가 목걸이 천사의 날개

[ 코발트 방패 ] 캐릭터에 넉백 방지를 추가해준다.

[ 바람의 발찌 ] 캐릭터의 이동속도를 10% 증가시켜준다.

[ 십자가 목걸이 ] 피격후의 무적시간을 증가시켜준다.

[ 천사의 날개 ] 비행이 가능하며, 떨어질때 추락속도를 감소시켜준다. [ 스페이스를 누르고 있을시에만 ]

 

십자가 목걸이는 선택이고 나머지는 필수 아이템이다. 그렇기때문에 지하 내부를 확실하게 찾아야 한다. 

 

[ 무기 ]

죽음의 낫

솔직히 죽음의 낫을 구하는 것이 가장 큰 관문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낮은 확률로 낮에 발생하는 이벤트 [ 일식 ]에서만 얻을 수 있고, 기계보스를 1번이라도 잡아야 발생하는 이벤트이다. 문제는 이 이벤트가 잘 안나오는다는 것도 있지만, 죽음의 낫을 떨어뜨리는 [ 사신 ]이라는 몬스터의 드랍률이 낮고, 몬스터가 강력해서 고생좀 해야한다.

참고로 [ 일식 ]에서 전투할때는 [ 엑스칼리버 ]가 가장 좋았다. 함정을 파서 지하에서 마법 공격으로 잡아도 학살이 가능하다. [ 글 가장 하단 참고 ]

다만, 사신만큼은 직접 싸워야 하기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이번 공략에서는 죽음의 낫이 최강무기다. 반드시 구하도록 하자! 안되면, 친구월드에 놀러가서 일식좀 발생시켜 달라고 하면 된다.

 

[ 그외 ]

체력 회복 포션 [ HP 150 ]

음식 [ 버프 ]


플랜테라와 싸우기 위한 아레나

플랜테라는 [ 정글 ] 바이옴에 위치해 있다. 그러므로, 플랜테라를 소환하는 오브젝트를 찾아다녀야 한다. 오브젝트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아레나는 이런 형태 [ 사진처럼 ]로 만들어야 한다. 플랜테라가 360도 자유자재로 공격이 가능한 것도 있지만, 입에서 튀어나오는 [ 공 ]이 상당한 탄력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꽉 막힌 공간에서 싸우게 되면, 그 공이 캐릭터로 튕겨져 온다. 유도 기능도 있는지 생각보다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든다.

그렇기때문에 공을 대비해서 아래를 확실히 비워두는 것이 포인트이다! 전부 사용하지는 않고, 위에서만 싸울거라서 아래만 비워두면 된다.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해서, 충분히 날아오를 수 있는 높이로 플랫폼을 설치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보스 소환 및 공략

플랜테라 봉우리

플랜테라는 이런 모습을 하고 있다. 이런 봉우리를 찾았다면 보스를 소환할 수 있다는 말이다. 이것을 곡괭이로 부수면 바로 소환이 되고, 맵 구석에서 천천히 다가온다. 그렇기때문에 위에서 설명했던 아레나를 확실히 만든 후에 소환해야 한다.

 

플랜테라 모습
예로 만든 전투장면

플랜테라는 무려 30000이라는 HP를 가지고 있으며, HP가 절반 이하로 떨어지면 2페이즈로 진입하게 되며, 모습이 크게 변하게 된다.

처음에는 매우 느리기때문에 봉우리 주변을 360도 돌면서 낫을 발사하면 된다. 사신의 낫의 스펙의 효과가 발군이라서 15000정도는 금방 줄일 수 있다.

[ 공은 절대 맞으면 안됨! 엄청 아픔 ]

플랜테라 2페이즈

2페이즈에 돌입하면 이런 모습을 하는데, 이동하는데 사용했던 촉수가 공격해 오기 시작한다. 하지만 큰 피해는 주지 않으므로 걱정하지 말고, 튀어나오는 공만 잘 피하도록 하자. 

또한, 이동속도가 크게 증가한 상태이므로 돌진 공격을 잘 피해야 한다. 플랜테라가 플레이어를 보고, 계속해서 고속으로 접근하기때문에 360도 회전과 HP조절을 잘 해야한다. 여기서 사망하면 아레나를 다른곳에 재설치 해야한다.

 

올라갈때는 천사의 날개로 높이 올라가고 내려갈때는 [ 아래+옆 ]키를 연발해서 빠르게 대각선으로 돌 수 있도록 해야한다.

사원 열쇠

플랜테라를 잡으면 100%의 확률로 [ 사원 열쇠 ]를 획득할 수 있다. 사원이 열리면 [ 일식 ]이벤트를 강제로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재료를 모아서 테라 블레이드를 만들도록 하자!


[ 일식 ] 이벤트에 대한 꿀팁

일식 이벤트

일식이 시작되기 전에 아레나를 미리 만들어두면 좋다. 특히, 플랜테라를 토벌한 후에는 나방같은 몬스터가 날아오는데, 상당히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넓은 공간을 만들고, 잡몹들은 위로 몰아주는 것이 좋다.

또한, 플랜테라를 토벌한 후에는, 토벌전에 없었던 몬스터들이 추가되어서 공격해 오기때문에 몸빵하면서 싸우는 것은 좋지 않다. 

마지막으로, 사신과 마찬가지로 구조물을 통과하는 [ 구체 ] 가 있는데, 맞으면 매우 아프므로 바로바로 제거해주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