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관련/게임 일상

마인크래프트 : 지도아트 [ 시구레 우이 (しぐれうい)]

반응형

마인크래프트 JE 1.20.2

지도아트 : 시구레 우이 (しぐれうい)


- 참고 -

일러스트레이터 [ 시구레 우이 ]님의 공식 채널에 업로드 되어있는 프로필 사진을 도트로 바꾸어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권리는 [ 시구레 우이 ]님이 소유하고 있으므로, 이 글 외에 다른곳에 퍼가거나 배포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채널 주소 : 시구레 우이 공식 채널

 

しぐれうい

イラストレーターのしぐれういです! 週1くらいでまったりゆるゆる配信をするぞ~! twitter▶︎https://twitter.com/ui_shig pixiv▶︎https://www.pixiv.net/member.php?id=431873 🌂ういに関する利用規約はこち

www.youtube.com


지도 아트 제작 과정

1.  프로필 사진을 도트화 하기!

도트에 사용한 프로그램은 [ Spritecraft ] 입니다. 예전에 나와서 던전 개편 이후의 블록은 사용하지 못하고, 철이나 금의 이미지는 옛날것을 사용하기때문에 약간의 혼란이 있을수 있습니다. 그림의 크기는 ( 128x128 )로, 가장 작은 지도로 제작되었습니다.

 

도트 그림 제작

프로필 사진을 다운로드 하여서 사용할 블록을 지정하고 출력하면 사진처럼 필요한 블록을 표시해 줍니다. 약간 부족할수도 있으므로 조금 여유를 가지고 준비했으나, 제작 과정에서 부족한 블록이 있었으므로, 혹시나 제작할 사람은 여유롭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128x128 크기라서 그렇게 좋은 퀄리티는 나올 수 없지만, 어느정도 도트같은 느낌이 있어서 이걸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정말로 그림같은 그림을 원한다면 128이 아닌 256으로 잡고 4장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마인크래프트용 도트 그림을 구별하는 방법은?

128x128이면 16384개의 블록을 사용해야 하기때문에 눈으로 보면서 제작하면 실수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만약 하나라도 밀려버리면 밀린 부분까지 지우고 다시 그려야 하는 문제가 생기므로, 1청크씩 나눠서 제작할 예정입니다.

 

도트 그림 분류

클립 스튜디오나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16칸씩 레이어를 나누었습니다. 필자는 클립 스튜디오를 사용해서 64칸으로 나누어 부분별로 구별해서 제작에 들어갔습니다.

당연히 하나씩 밀릴때도 있지만 16x16이라서 크게 문제가 생길일은 없습니다.

 

3. 완성된 지도 아트

도트 그림 완성

지도 아트는 상당이 어렵게 제작되었습니다. 

아래로 떨어지는 성질이 있는 [ 콘크리트 가루 , 모래 ] 같은 블록을 사용해야 하기때문에 기본으로 판을 하나 설치하고 그 위에 그려가는 방식입니다.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모든 블록의 밑에는 블록이 하나씩 더 깔려있습니다.

사막에서 그리면 좋다는 말이 있지만, 거대한 사막이 근처에 없었으므로 적당한 장소를 골라서 공중에 그렸습니다. 그래도 거점에서 28000칸 떨어진 지점이라서 가까운 장소도 아닙니다.

 

제작 기간은 약 5일! 

블록 수집에 1일, 도트 그림 제작 1일 , 장소 정리 밑 제작 3일 입니다.

 

도트 그림을 위에서

생각보다 많은 TNT를 사용했기때문에 군데군데 피뢰침을 설치해 두었으며, 가능한 그림의 색과 비슷하게 하기위해서 여러번 확인을 한 후, 높은 지점에 설치해 두었습니다.

128크기를 제작하면서 아쉬운 점은 256으로 그릴걸.. 하는 후회정도?

 

 

지도에 그려진 시구레우이

그래도 그림 1장에 잘 들어가서 좋긴 하네요! 

이곳에 들어간 다이아몬드만 해도 평생모을 다이아는 다 쓴듯... 하하...

 


다음에는 기회가 있을때 다른 그림도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P.S.

같이 플레이 하던 사람이 4일넘게 잠수를 타서 팬텀하고 싸우면서 그렸지만,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10일 넘어간 순간부터 팬텀의 빈도가 너무 잦아서 짜증이 나기도... 하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