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공략/Command & Conquer 3

[Command & Conquer 3 Tiberium Wars] GDI 챕터 12 - 쾰른 ( 어려움 )

반응형

챕터121

이번미션은 더럽고 치사할 정도로 매우 어렵다. 

처음에 주어지는 코만도는 중사부터 시작하므로, 적 병력을 사살하면서 레벨을 올리도록 하자! 그래야 나중에 써먹을 수 있다. 

 

챕터122

적 병력은 사람보다 월등히 강력해서 병사만으로도 탱크를 녹일정도로 강력하다. 그러므로, 코만도로 욕심내지 말고 건물 내부로 들어가서 안전하게 싸우는 것이 좋다.

 

챕터123

1:1 전투라면 그냥 잡아도 되지만 다수는 조심해야 한다. 특히 달팽이처럼 생긴 애들은 더 강력하므로 보이지 않으면 건물로 숨는것이 중요하다.

 

4챕터12

계속해서 싸우다보면 장군에 도달하게 되는데, 이때부터는 그냥 싸우면 된다. 

그렇다고 막 나아가면 털리니까 병사들도 잘 데려가도록 하자.

 

 

챕터125

다리 근처로 이동하면 발전소가 하나있는데, 매머드처럼 강력한 외계인 생물이 대기하고 있다.

이놈은 병사로 힘들게 싸우지말고 코만도로 녹이면 한방에 보낼 수 있다.

챕터126

강을 건너서 아래쪾으로 붙어서 이동하다보면 아래에 탱크 있으므로 미사일 분대를 앞에 세워서 싸우도록 하자!

 

챕터127

아래쪽으로 붙어서 이동하면 목표지점에 엔지니어가 대기하고 있으므로 구출해서 데려가야 한다. 얘네들 없으면 미션진행을 못하게 된다.

챕터128

적이 없는것을 확인하면 발전소를 점령해야 한다.

 

게임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점령후에는 세이브를 해서 다시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챕터129

역시나 개판인 상태에서 시작하는데 대충 수리해주고 빠르게 태크를 올리도록 하자!

이번 미션역시 시간을 끌면 불리해지므로 빠르게 태크를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자원또한 상당히 적은양이라서 여유잡다가 탈탈 털릴 수 있다.

 

챕터1210

목표는 외계 구조물을 파괴하는 것인데, 상당히 뚫기 힘드므로 공중도 싸울 수 있는 병력을 데리고 가야한다. 참고로 GDI는 공중유닛에 매우 취약한 편이다.

 

챕터1210

남는 시간에는 왼쪽에 있는 창고도 점령하도록 하자! 병력이 하나라도 더 나와야 후반에 편하다.

챕터1211

초반에는 처리하기 쉬운 병력만 몰아서 나온다. 코만도만으로도 충분히 막을 수 있고, 후반부에 갈수록 많아지는데, 대부분이 코만도를 1순위로 공격목표로 정하게 된다. 그러므로 코만도를 잘 보호하고, 피가 부족하면 병기고에 넣어서 치료하면서 싸우면 된다.

 

챕터1212

적 탱크 최강 유닛은 트리포트 역시도 점령할 수 있으므로, 많이 쟁여두면 방어하기 쉬워진다.

 

챕터1213

이번 미션은 다리가 하나라서 매우 까다롭다. 원래는 입구가 하나라면 방어가 수월해야 하는데, 외계인 상대로는 그렇지 못하다는 문제가 있다. 그러므로 병사들은 코만도로 잡고, 공중유닛만 잘 처리하도록 하자.

 

방어에는 음파방사기를 사용하면 매우 좋지만... 공중 유닛이 아작을 내버리므로 적당한 병력이 모이기 전까지만 사용하다 버리면 된다.

 

챕터1214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면 이놈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공중에서 폭탄을 떨구는 위력을 내서 모든 유닛과 건물을 박살내버린다. 다행히도 방어력이 매우 낮기때문에 간단한 차량이라도 쉽게 잡을 수 있다. 단, APC는 털릴 가능성이 매우 높다.

본인 컨트롤에 따라서 쉬울수도 있다. 만약 사용하겠다면 미사일 보병을 넣어서 가도록 하자!

참고로, 비행물체는 생산이 아니라 지원군의 형태로 오기때문에 건물만 파괴한다는 생각은 버리는 것이 좋다.

 

챕터1215

 존 트루퍼를 데리고 강을 뛰어넘어서 생산 시설을 파괴하면 큰 효과를 발휘한다. 단, 외계종족은 병사에게 강력하므로 오래 버틸 생각으로 간다면 헛수고다.

 

챕터1216

능력이 된다면 입구에 있는 발전소를 점령해두자! 아마 그럴 시간도 없을거라는 것이 필자의 생각이다.

물량이 어디서 나오는지는 모르겠지만 저글링처럼 개떼로 몰려온다.

챕터1217

코만도와 탱크로 입구를 뚫으면 게임은 끝난거다. 아무리 개떼라도 이 상태는 절대 못이긴다. 앞마당만 먹으면 끝이다.

 

챕터1218

적진에 들어갈때는 [ 폭풍 기둥 ] 이라는 타워를 조심해야 한다. 상당히 강력해서 매머드 탱크도 녹여버린다. 그러므로 발견즉시 가장먼저 파괴하도록 하자!

어짜피 매머드 탱크는 방어력이 상당히 강하므로 타워만 없으면 괴물이나 마찬가지다.

 

챕터1219

두 타워가 부서지면 완전히 무방비 상태로 변하게 된다.

나머지는 부술 필요없이 몸빵하면서 목표 건물을 파괴하면 된다.

목표 건물이 파괴되면 미션에서 승리하게 된다.

 


이번 미션은 정말로 욕이 나올정도 어려운데 그 이유가 무한으로 나오는 공중유닛 때문이다. 폭격기가 나오다가 스타크래프트의 캐리어 같은 함선이 나오더니 압도적인 물량으로 공격해 온다. 이 유닛도 지원으로 와서 자원으로는 이길 수가 없는 상태다.

그러므로, 유닛들이 늘어나기 전에 빨리 공격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