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공략/Command & Conquer 3

[Command & Conquer 3 Tiberium Wars] GDI 챕터 15 - 로마 ( 어려움 )

반응형

챕터151

이번 미션은 병사 외에는 주어지는 것이 없다. 다만 섬이라는 위치에 있어서 압도적인 물량의 공격은 피할 수 있다는 점이다.

문제는 NOD가 외계 세력을 보호한다는 이유로 1시에 위치해 있으므로 간간히 오는 비행기가 매우 거슬린다.

또한, 외계생물의 기술로 텔레포트 공격을 시도하므로, 텔레포트를 시도하는 생물을 빠르게 제거해야한다.

 

챕터152

초반에는 존 트루퍼가 주어지는데, 얘네들로 텔레포트를 해오는 병사들을 잡아야 한다. 생각보다 강력하므로 한곳에 모아서 잡는게 좋다.

 

챕터153

기지 기준으로 12시 방향과 3시 방향으로 공격해 오니까 잘 방어하자! 생각보다 자주와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챕터154

2번정도 텔레포트가 이루어지면 텔테포트의 원인의 위치가 발견된다. 제거 방법은 파이어호크 2대를 생산해서 잡으면 된다. 생각보다 방어력이 약하니까 보내두면 알아서 잡는다.

챕터155

마스터마인드를 제거하면 이곳을 점령하러 가야한다. 기지 안의 자원은 제한되어 있고, 곧 외계생물의 슈퍼무기가 생성될 때가 되었다.

 

챕터156

굳이 힘들게 넘어가려고 하지말고, 존 트루퍼의 도약으로 넘어가면 된다. 이 병력가지고도 충분히 전멸 시킬 수 있다.

하지만! 적 본진이 바로 옆에 있으므로 너무 깊숙히 들어가면 상당히 스트레스를 받게 되므로 적당히 방어선을 구축하도록 하자! NOD는 별 위협도 되지 않으니까 방치하고 외계생물에만 집중하도록 하자!

 

챕터157

균열 발생기가 6시 방향에 위치해 있는데, 발전소를 노리는것이 아니라 균열 발생기부터 파괴해야 한다. 시간이 생각보다 촉박하니까 NOD와 싸우는 틈에 밑으로 붙어서 내려오면 도달할 수 있다.

 

챕터158

솔직히 말도 안되는 양이 지키고 있는데, 저거 다 하나하나 잡을 생각은 버리도록 하자! 시원하게 이온캐논 한방 날려줘라!

 

챕터159

주 병력이 파괴되면 비행기 몇대만 있고 전멸된 상태이므로 이 틈을 타서 공격해서 비행기지를 다 부숴야 한다. 이 기지를 부술 기회는 이 순간밖에 없다.

 

챕터1510

드론도 하나 점령해두면 두고두고 편하다! 파괴하지 말고 점령하는 방향으로 돌리고, 본진으로 보내두도록 하자!

 

챕터1511

어느정도 준비가 되면 3개의 장치를 파괴해야 한다. 병력을 보내면 버린다는 생각으로 보내야 하기때문에 적당히 보내서 파괴해야 한다.

또한, 장치 근처에 도착하면 포탈이 열리면서 2~3마리정도의 병력이 나온다.

그리고, 한번 공격이 시작되면 적 공격이 매섭게 시작되므로 방어에 열중해야 한다.

공중 방어는 아까 점령한 외계 생물을 이용해서 방어하도록 하자!

챕터1512

2번째도 상당히 버겁다. 포탈 외에도 타워에서 날아오는 비행체의 공격때문에 압도적으로 녹아 내리는데, 다른거 다 무시하고 장치만 파괴하도록 하자!

 

챕터1513

이쯤되면 NOD가 깐축깐축 거리는데 정확이 이 부근에 떨구면 생산기지가 박살이 난다. 그 이후에는 여유가 생기므로 나머지 하나에 집중하도록 하자!

 

챕터1514

NOD의 공세가 약하진 지금! 마지막 장치를 부수면 이온캐논이 충전될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저곳에 들어갈 방법이 없으므로 버티고 버텨야 한다.

6분정도는 쉽게 버틸거다.

 

챕터1515

6분을 버틴 후, 이곳에 이온캐논을 한방 쏴주도록 하자!

그러면 타워가 파괴되면서 미션에서 승리하게 된다!

 


 

반응형